줄여서 ‘오메가3’로 불리는 오메가3지방산은 대표적인 건강 성분이죠. 일반적으로 우리가 즐겨먹는 연어와 멸치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메가3지방산도 섭취 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과연 어떻게 먹어야할까요?

오메가3지방산이 좋은 이유를 살펴보면 첫번째로 우리 몸의 세포막을 구성한다고 합니다.
오메가3지방산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하지만 자체적으로 생산되지 않는 필수지방산으로서 불포화지방산의 한 종류입니다. 세포막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이며, 염증을 억제하는 기능과 세포에 산소를 원활하게 해주는 역할도 하죠.

또한 피떡이라고 불리는 혈전을 예방하는 효과가 큽니다. 오메가3지방산의 효능이 부각된 것은 1970년대 북극에 사는 에스키모를 연구하면서부터라고 하네요. 에스키모들은 생선을 주로 먹는데 심장질환이 없었습니다. 생선기름의 오메가3 지방산이 혈액의 중성지방을 낮추고 혈액순환을 개선시키는 효능이 있는것입니다. 에스키모인들에게 심장병이 없는 이유는?
에스키모에게서 확인됐듯, 오메가3지방산은 주로 고등어·참치·연어 같은 생선과 해조류에 많다고 합니다. 호두, 들기름, 아마씨유 같은 식품에도 풍부하죠. 생선, 즉 동물성 오메가3지방산은 DHA, EPA가 많다. 들기름, 호두, 아마씨유 같은 식물성 기름에는 알파리놀렌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DHA, EPA는 두뇌 기능을 발달시키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반면, 알파리놀렌산은 우리 몸의 세포막을 이루는 필수 지방산 중 대부분을 차지해 세포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오메가3지방산의 효능은 각종 연구결과로 발표됐습니다.

심혈관질환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염증 감소에 효과적이라 천식이나 만성염증 완화에 좋습니다. 또한 우울증이나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최근엔 사망률까지 낮춘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습니다. 조사결과, 하루 에너지의 0.7%를 호두 같은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으로 섭취한 집단이 비교적 적은 양의 식물성 오메가3지방산을 섭취한 대조군보다 사망률이 더 낮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오메가3 건강기능식품, 이럴 때 복용하는게 좋다고 하는데요. 심장에 좋은 고밀도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낮은 경우, 등푸른생선에 알레르기가 있어 식품으로 섭취하지 못하는 경우, 혈관질환자. 흡연자 중에서 아스피린 복용이 어려운 경우, 생선 속 수은을 피해야 하는 임산부와 어린이, 중성지방 수치가 높은 경우, 혈당 수치가 높은 경우라고 합니다. 혈전 생성 막고 항염 효과 큰 것으로 알려져있는 이 영양소는 대장암 환자의 사망률도 낮췄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오메가3지방산에도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과도하게 먹으면 뇌졸중 위험 증가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오메가3지방산의 과다한 섭취는 다른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6의 대사를 방해할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지켜야 합니다. 또 오메가3지방산은 혈전을 녹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뇌졸중이나 수술 환자는 먹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특히 혈압약을 복용한다면 혈압 저하가 심하게 일어날 수 있으므로 주의합니다. 오메가3를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세포막의 지질이 산화 스트레스에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항산화 비타민인 비타민E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오메가3지방산의 일일 권장량은 500~2000mg입니다. 이는 생선을 일주일에 2번 이상 먹어야 충족되는 수치이다 보니 대부분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섭취합니다. 산패된 오메가3지방산은 독입니다. 문제는 건강기능식품 속의 오메가3지방산은 기름이기 때문에 쉽게 산패되는 점이다. 산패는 기름이 공. 나 물 같은 외부 물질과 접촉하면서 맛과 성분이 변하는 걸 말한다. 산패된 오메가3지방산은 유효 성분이 줄어드는 게 아니라 아예 다른 성분이 되면서 인체 내에서 활성산소를 증가시켜 DNA와 세포 변형을 일으키는 발암물질로 작용한다고 하네요.

동물실험을 통해 산패된 기름이 생체기관의 손상, 염증, 발암성, 죽종동맥경화증의 악화를 유발한다는 사실도 입증됐습니다. 쥐에게 산화된 오메가3지방산을 지속적으로 투여 했더니, 성장 지연과 장 과민 증상, 간 비대, 신장 비대, 용혈성 빈혈, 체내 비타민E 감소, 간내 지방 산화 및 염증 증가, 심근증, 대장 악성종양세포 증식 등이 관찰됐다다고 하네요. 따라서 산패된 오메가3지방산은 섭취하지 말아야 합니다. 액상 어유는 향미로 마스킹되어 있고, 연질 캡슐이나 장용성 캡슐로 제형화되어 있는 것이 산패도를 확인할 수 있는 냄새나 맛을 인지할 수 없게 하여 전문적 과학적인 산패도 검사의 도입이 필요하다고 했다습니다. 따라서 제품 살 때 빛이 쉽게 투과할 수 있는 투명 용기로 되어 있거나, 포장을 뜯은 후 빨리 먹지 못하는 대용량은 구입하지 않습니다.

오메가3지방산이 든 건강기능식품을 구입할 때, 산패 여부도 중요하지만 용량이 얼마나 들었는지 꼼꼼히 봐야 합니다. 특히 EPA와 DHA 함유량을 봐야 하는데, 단순히 100mg 용량을 볼 것이 아니라 EPA와 DHA가 500mg 이상인 제품을 골라야 우리나라에서 권고하는 최소 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큰 생선보다 작은 생선이 중금속 오염을 봐야합니다. 오메가3지방산의 재료가 되는 생선 중에는 중금속 오염의 위험이 있는 것들이 많은데요. 특히 큰 생선으로 만들 경우 중금속 위험이 높아, 가능하면 작은 생선으로 만든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연어나 하프물범 등 큰 어종은 먹이사슬의 윗단계에 있기 때문에 중 금속 위험이 높은 반면, 멸치·정어리 등 작은 어종에 중금속 오염이 덜하기 때문에 좀 더 안전합니다. 오메가3지방산 건강기능식품 구매요령을 알아보아야합니다. 제품의 안전성 체크 중금속 함량 및 캡슐 규격시험, PCBs 오염도 분석 등에서 안전성에 문제가 없는지 여부 확인합니다. 오메가3는 가공 방법, 주원료 등에 따라 세분화되어 있고, 용량과 일일 섭취량도 각각 다르다고 하네요. 표시사항과 설명서를 잘 확인하고 자신의 건강상태를 꼼꼼히 따져 적합한 제품을 고릅니다. 건강기능식품 마크 확인은 필수입니다.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할 때에는 식약처에서 승인받은 건강기능식품인지 구별하기 위해 건강기능식품 마크를 반드시 확인한다. 또 유통기한 등의 제품정보를 잘 살펴봐야 합니다. 이외에 우울증, 고혈압, 주의력 결핍 과다 장애 (ADHD), 관절통, 관절염 및 습진과 같은 만성 피부 질환의 증상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주는 동시에 심장 질환 및 뇌졸중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이 포함됩니다.  생선 기름 섭취는 체중 감소, 수정 능력, 임신 및 에너지 증가에서 몸을 돕는 것과 관련이있다.  처방 된 생선 기름은 심지어 건강에 해로운 높은 트리글리 세라이드 수치 를 낮추기 위해 FDA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생선 기름 이득의 대부분은 자연의 가장 풍부한 오메가 -3 지방산 원의 하나이기 때문에 존재합니다.  특정 어유 주장이 정확하지는 않지만 어유의 진정한 이점을 입증하는 입증 된 과학적 증거를 살펴 보겠습니다. 

 

피쉬 오일이란?

 

 

 

 생선 기름은 기름진 물고기의 조직에서 유래합니다.  제일 근원은 차가운 물, 지방이 많은 물고기라고 합니다. 어유의 인간 소비에 관해서는, 물고기 자체에서 또는 어유 보충 교재에서 그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피쉬 오일은 ω-3 지방산 또는 n-3 지방산이라고도하는 오메가 -3 지방의 농축 공급원입니다.  보다 과학적으로 오메가 -3는 장쇄 불포화 지방산 또는 PUFA입니다.  우리의 신체는 우리가 필요로하는 대부분의 지방을 만들 수 있지만 오메가 -3 지방산에는 맞지 않습니다.  이러한 필수 지방에 관해서는 오메가 3 식품 이나 보충제에서 섭취해야합니다. 피쉬 오일에는 두 가지 매우 중요한 오메가 -3 PUFA가 들어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물고기 기름 이득이있다.  이것들은 당신이 알고 싶어하는 과학적으로 입증 된 최고 어유 혜택 중 일부입니다. 의료계의 많은 구성원들은 오메가 -3 지방산이 차선책 으로 ADHD 및 관련 발달 문제뿐만 아니라 평생 동안 다른 많은 정신 건강 문제에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012년 연구에는 ADHD 환자 중 6 세에서 12 세 사이의 어린이들이 표준 행동 요법으로 6개월 이상 치료를 받았습니다.  이 어린이의 부모는 이러한 표준 치료법을 사용하여 행동 및 학업 습득에 개선이 없음을보고했습니다.  연구팀은 무작위로 일부 어린이들에게 오메가 3와 오메가 6 산 보충제 또는 위약을 제공했습니다.  그들은 불안정, 공격성, 완성 된 작업 및 학업 성과와 같은 범주에서 오메가 그룹에 대해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개선"을 발견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 -3 섭취를 늘리면 DHH가 특히 ADHD 어린이의 식 자력과 행동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어유는 뇌의 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믿어 지는데, 이는 뇌의 60 %가 지방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할 때 의미가 있습니다. 알츠하이머 병은 몇 년 동안, 어유와 알츠하이머 병의 연관성이 일관된 결과로 연구되었습니다.  어유에서 발견되는 뇌 기능에 필수적인 필수 지방산은인지 능력 저하를 늦출 수있을뿐만 아니라 노년층의 뇌 위축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FASEB Journal에 실린 한 연구는 오메가 -3 지방산과 산화 방지제가 함유 된 4 ~ 17 개월식이 보충제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이 발견은 인지력 감퇴와 알츠하이머 병의 발병을 막기위한 어유로 사용될 가능성을 다시 한 번 확인했습니다.

 로드 아일랜드 병원 (Rhode Island Hospital)의 연구자들이 수행 한 또 다른 연구는 어유 보충과인지 기능 저하 지표 사이의 관계를 조사했다.  연구 대상자는 노인이었으며,인지 정상인 229 명, 경증인지 장애 397 명, 알츠하이머 환자 193 명이었다.  그들은 6 개월마다 neuropsychological 테스트와 뇌 자기 공명 이미징 어유 보충제를 복용하는 동안 평가했다.  이 연구는 생선 기름을 섭취 한 성인 (알츠하이머를 발병하지 않았고 APOE ε4로 알려진 알츠하이머 병 발달에 유전 적 위험 인자가 없었던 성인)이 생선 기름을 섭취하지 않는 성인보다 인식력 저하와 뇌 수축이 유의하게 적 었음을 발견했습니다. 불안

 European Journal of Neuroscience 는 생선 기름이 쥐에서 유발 된 모든 불안 과 우울증 같은 행동 변화를 역전 시킨 것을 보여주는 2013 년 연구를 발표했습니다.  이것은 "뇌 발달의 중대한시기"에 어유 보충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때문에 흥미로운 연구입니다. 이것이 바로 어렸을 때부터 어류에게 생선 기름을 주어서 도움을주기를 권장하는 이유입니다 나중에 인생에서 불안이나 우울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관절염은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를 치료할 때 GLA가 풍부한 보라 지 오일과 풍부한 어유가 서로 어떻게 작용하는지 평가 한 18 개월 연구가 2014 년에 발표되었습니다.  세 그룹 (생선 기름을 복용 한 그룹, 보리 지 오일을 복용 한 그룹 및 두 그룹의 조합을 복용 한 그룹) 모두 질병 활동에서 "상당한 감소"를 보였고 다른 그룹에서는 다른 그룹보다 우월한 성과를 나타내지는 않았다.  세 가지 경우 모두 "의미있는 임상 반응"은 9 개월 후에도 동일했습니다. 이것은 관절염 환자의 경우 물고기와 보리 지 오일 모두에 좋은 소식이지만 너무 많은 보충제를 섭취하면 단순히 돈을 낭비하기 때문에 결과가 동일하다는 사실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 -3 생선 오일 보충제는 NSAIDs 뿐만 아니라 관절염 통증 완화에 효과적이며 NSAIDs 에 대한 안전한 대안이라고합니다.  이외에 과학적 연구에 따르면 어유는 결장암, 전립선 암 및 유방암과 같은 다양한 암을 예방하고 죽일 수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존의 암 치료제가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입증되었을뿐만 아니라 자연 암 치료에 효과적인 독립형 치료법이기도합니다.  정맥 내 생선 기름 지질 유제는 특히 항 염증 및 면역 조절 효과를 나타내는 오메가 -3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2013 년에 발표 된 과학적 리뷰는 오메가 -3 불포화 지방산과 전립선 암 예방에 관한 것입니다.  연구자들은 오메가 -3가 암 세포주, 동물 모델 및 인간에서 암 세포 성장을 억제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항 증식 효과를 갖는다는 많은 증거가 있음을 결론 지었다.  또한 "암세포에 대한 직접 효과"와 암과 싸우는 면역계에 대한 간접적 인 항 염증 효과가 오메가 -3 지방산이 종양 성장을 억제하는 데 기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인도의 한 단체는 "n-3 다중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 기름이 종양 세포를 항암제에 화학 감작 시키는데 선호되어왔다"는 전제하에 Cancer Chemotherapy and Pharmacology에 발표 된 연구를 수행했다. 대장 암과 어유를 처리하기위한 5- 플루오로 우라실 (5-FU)은 발암 물질 처리 동물의 생존율을 증가시켰다.  연구팀은 또한 생선 기름이 5-FU로 인한 위장, 간 및 신장 독성과 함께 혈액 학적 우울증을 호전 시킨다는 것을 발견했다. 

 2014 년에 과학적으로 검토 한 결과 유방암 (여성에서 가장 흔한 암)의 예방 및 치료와 관련하여 오메가 -3 섭취량에 대한 연구 결과가 평가되었습니다. 이 리뷰는 EPA와 DHA, 그리고 ALA가 유방 종양 발생을 차별적으로 억제 할 수 있음을 발견했다.  이 리뷰에 따르면 오메가 -3를 "기존의 치료법을 향상 시키거나 잠재적으로 효과적인 용량을 낮추기위한 유방암 치료에 영양 섭취"로 사용하는 것을지지하는 확실한 증거가 있습니다. 또한 2016 년 연구에 따르면 "중년기 초기 성인기에 매우 높은 어류 소비가 유방암의 위험 감소와 관련 될 수 있습니다."

 생선 기름은 또한 자궁 내막 암과 같은 여성이 경험하는 또 다른 유형의 암에 도움이되는 것으로 보인다.  최근 임상 영양학 저널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 에 발표 된 과학적 연구에 따르면 "자궁 내막 암이 감소 된 긴 사슬 오메가 -3 섭취는 정상 체중 여성에서만 위험합니다."( 18a )

 Journal of Nutritional Biochemistry 의 2017 호에서 정상 및 종양 대장 조직에서 prostaglandins과 관련하여 생선 기름 보충의 효과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대장 암을 가진 실험실 쥐에서 결장 지방산 환경이 프로스타글란딘 및 기타 에이코 사 노이드의 형성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 18b )

 21 일 동안 어유 또는 표준 미국 식단으로 식단이 주어졌고 대장 암 예방을위한식이 어유가 효과적 이었음이 밝혀졌습니다.  "이것은 염증성 스트레스를 줄임으로써 기능하는 다른 예방 작용제로 확장 될 수있다"고 저자는 말했다.

 6. 심혈관 질환

 네덜란드 Maastricht에있는 심혈관 연구소에 따르면 "역학 연구에 따르면 지방을 탄수화물로 대체하는 것이 서양 형 고지 방식보다 더 나을 수 있으며 다양한 불포화 지방산 (FA)이 해로운 영향보다는 유익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심혈관 질환의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을 줄 수있는 항염증제를 함유 한 생선 기름 지방산이 포함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어유의 오메가 -3 지방산이 심장 마비 환자의 생존율 향상과 관련이 있습니다.  의학 저널 Circulation에 게재 된 연구에 따르면 심장 발작 후 6 개월 동안 고농도의 어유를 섭취 한 사람들은 심장의 전반적인 기능을 실질적으로 향상 시켰으며 전신 염증의 바이오 마커도 감소시켰습니다.

 우리는 이미 생선 기름이 쥐의 우울증과 같은 증상 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우울 장애가있는 청소년의 전두엽 대사 산물 농도에 대한 생선 기름 공급의 효과를 평가했습니다.  연구팀은 두뇌의 아미노산과 영양 성분, 특히 오른 쪽 외측 전전두엽 피질의 현저한 개선 외에도 주요 우울증 증상의 40 % 감소가 있음을 발견했다. 발표 된 연구에 따르면 당뇨병이있는 사람들에게 어류가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 보여줍니다.  연구 결과 어유가 해마의 세포가 파괴되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에 어유가 당뇨병 환자의인지 적 결핍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이 연구는 어유가 미세 혈관 및 심혈관 질환 모두의 당뇨병 합병증 발병에 핵심적인 역할을하는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또 다른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지방이 많은 물고기 섭취가 당뇨병 합병증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합니다.  이 연구는 거의 5 년 동안 55 세에서 80 세 사이의 당뇨병 남성 및 여성 약 3,600 명에 대한 해산물 섭취량을 추적했습니다.  연구진은 오메가 -3 지방산 섭취량을 매일 500 밀리그램 씩 섭취 한 사람들 (지방 주 2 회 섭취)이 당뇨병 성 망막증 발병 위험을 48 % 낮추었습니다.  이것을 종합하면 당뇨병 환자에게 생선 기름 혜택을 가져다 주며 당뇨병 식단 계획의 일부로 어유 원천을 포함시켜야합니다.  생선 기름과 안구 건강에 관해서는 더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당뇨병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닙니다.  어유는 연령 관련 안과 질환을 역전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4 년 3 월 프랑스 연구자들은 연령 관련 황반변 성 (AMD) 환자 290 명을 평가했으며,식이 유류 및 해산물 섭취가 AMD 환자에서 유의하게 낮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어유의 EPA와 DHA 수치가 높기 때문에 이런 종류의 영양 섭취가 특히 신생 혈관 관련 노인성 황반변 성 위험이 높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물고기와 어유에서 발견되는 것과 같은 고도 불포화 지방의 더 많은 섭취는 또한 피질 백내장의 감소 된 수준과 관련이있습니다. 동물 연구에 따르면 항산화 제인 아 스타크 산틴을 어유와 함께 사용하면 면역 증 강력이 증가합니다.  연구자들은이 연구의 결과가 인간 건강에 확실히 적용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그들은이 연구가 습관적 인 어류 소비의 건강 증진 효과를 강화 시킨다는 결론을 내렸다. 연어는 생선 기름과 아 스타크 산틴을 자연적으로 함유하고있는 물고기입니다.  나는 또한 아스 타 크 산 틴을 함유 한 생선 기름 보충제를 사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와 머리카락 생선 기름의 건강상의 이점은 신체의 가장 큰 기관인 피부를 위해 놀라운 것일 수 있습니다.  필수 지방의 원천은 여러면에서 인간의 피부의 건강과 미용을 향상시킵니다.  피쉬 오일은 지방으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지용성 비타민을 공급하여 피부가 부드럽고 탄력있는 피부로 가꾸어줍니다.  생선 기름이 주름을 예방하고 노화 과정을 거치지 않는다는 증거도 있습니다.

 식이 요법에서 EPA와 DHA의 결핍은 비듬 , 엷은 머리카락 , 습진 및 건선과 같은 피부 상태와 나이 반점 및 태양 반점에 기여합니다.  필수 지방산이 없으면 너무 많은 수분이 피부를 떠납니다.  진실은 당신의 내부 건강이 당신의 피부에 나타날 수 있고 보충 교재로 물고기 기름을 내부에서 가지고 가기 것은 전통적인 moisturizers를 적용하기보다는 좋거나 더 좋을 수있다이다. 한 연구에서 1.8 그람의 EPA에 해당하는 어유를 섭취 한 사람들은 12 주 후에 습진 증상이 유의하게 감소했습니다.  연구진은 이러한 효과가 생선 기름이 습진에 영향을 미치는 염증 물질 인 류코트리엔 B4를 감소시키는 능력 때문일 수 있다고 믿고있습니다. 국립 건선 재단 (National Psoriasis Foundation)에 따르면 생선 기름은 심장 질환을 예방하거나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장병은 발병 위험이 높은 건선 및 건선 관절염 환자에게 특히 좋습니다. 건선 증상 의 완화를 위해 어유 보조제를 사용할 때 일부 연구는 개선되었지만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연구가 섞여있다.  당신이 건선으로 고통받는 경우, 당신은 생선 기름 보충 교재를 시도하고 싶을 수도 있고, 그렇지 않으면 오메가 -3를 정기적으로 풍부하게 섭취하게하십시오.

 생선 기름이 건강한 피부로 인도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확실히 염증을 줄일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생선 기름 보충제가 태양에 의해 유발 된 염증을 줄이고 일광 화상을 완화 할 수 있다고합니다.  "햇볕에 탄 반응은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식이 생선 기름으로 현저하게 감소합니다." 임신과 임신 최근 연구에 따르면 어유 (또는 어유에서 발견되는 오메가 -3 지방산)의 섭취가 남녀 모두 다산 을 향상시킬 수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의 부산물 인 DHA는 남성의 정자의 이동성과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DHA의 혈중 농도가 낮 으면 다산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동물 연구에 따르면 어류의 DHA가 역기능의 둥근 머리 정자를 계란 모양의 단백질로 가득 찬 원뿔 모양의 머리를 가진 강한 수영 선수로 변화시키는 데 필수적이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어유는 또한 염증을 줄이고 호르몬 균형 을 조절하고주기를 조절함으로써 여성의 비옥도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생선 기름은 다낭성 난소 증후군 및 자궁 내막증 과 같은 질병 치료에 효과적이며, 이로 인해 불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생선 기름은 또한 임산부와 그 아이들에게 매우 유익합니다.  임신 중과 모유 수유 중 여성의 오메가 -3 요구량은 평소보다 높습니다.  미국 임신 협회 (American Pregnancy Association)에 따르면 태반이 엄마의 조직에서 DHA를 태아에게 공급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미국 여성들은 EPA가 결핍되어 있으며 특히 임신 중에 DHA가 임신 중에 더 많이 고갈됩니다.  오메가 -3 DHA는 태아의 뇌, 눈 및 신경계의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아기가 태어나면 오메가 -3는 건강한 뇌 발달과 면역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 또한 조기 분만의 가능성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보입니다. EPA와 DHA 섭취는 건강한 노동과 배달 결과를 도울 수있다.  이 오메가 -3 듀오는 출산 후 어머니의 기분과 전반적인 건강을 정상화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호주 연구자들은 2007 년 5 월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 지 에서 생선 기름이식이 요법과 운동과 함께 체중 감소 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결과는 생선 기름 보충 교재와 규칙적인 운동의 조합이 또한 가슴과 신진 대사의 건강을 개선하는 동안 체지방을 줄일 수 있다고 보여준다.  어류 보충 그룹은 트리글리 세라이드를 낮추고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 시키며 혈류를 개선했습니다.  전반적으로, 현재의 운동 프로그램 (및 전반적인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에 어유를 첨가하는 것은 심혈관 질환 위험뿐만 아니라 체지방을 감소시킬 수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또 다른 작은 연구는 모든 자원 봉사자가 똑같은 통제식이 요법을하고 식용 기름을 눈에 보이는 지방 (버터와 크림 같은 것)으로 섭취하도록했습니다.  자원 봉사자들은 매일 6 그램의 어유를 3 주 동안 섭취했습니다.  그들은 어유의 섭취로 체지방량이 감소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연구팀은식이 생선 기름이 체지방을 줄이고 건강한 성인의 에너지 생산을 위해 지방산의 사용을 자극한다고 결론 지었습니다. 


•  40.6 칼로리
•  지방 4.5g (포화 지방 1.5g)
•  나트륨 0 밀리그램
•  섬유 0 그램
•  설탕 0 그램
•  단백질 0 그램
•  14.9 국제 단위 비타민 D (4 % DV)
•  1,084 밀리그램의 오메가 -3 지방산 (DV는 연령과 성별에 따라 다름)
•  90.6 밀리그램의 오메가 -6 지방산 (DV는 연령과 성별에 따라 다름)

 영양 정보는 제품 및 어류 공급원에 따라 다르다고 하네요.